YANGJU GARAM HOSPITAL OF KOREAN MEDICINE

고객센터

환자 여러분의 쾌적한 이용을 위하여 언제나 노력하겠습니다.

Q&A

자주 문의하는 질문과 답변을 분류별로 모아 제공합니다.

게시물 검색
Q

[입원] 입원 시 필요한 물품이 있나요?

비누, 칫솔, 치약, 물통, 컵, 수건, 화장지, 수저세트, 슬리퍼 등 개인위생과 관련된 물품은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

Q

[입원] 입원 환자 면회시간은 어떻게 되나요?

환자 면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.
다른 환자들에게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조용히 면회 진행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.

Q

[진료] 몇 시까지 접수해야 진료를 받을 수 있을까요?

진료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로 초진 환자분은 평일, 주말 마감 전 1시간 30분 전에는 접수하시면 진료가 가능합니다.

Q

[진료] 타 병원에서 CT, X-ray 촬영을 하였는데 다시 촬영을 해야 하나요?

최근(6개월~1년 이내)에 같은 질환으로 타 병원의 CT나 엑스레이 등 검사자료를 가지고 내원하시면 해당 자료로 진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. 따라서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. 단, 진찰 결과와 담당의의 소견에 의해 재촬영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.

Q

[진료] 토요일도 진료를 하나요?

양주가람한방병원은 직장 출퇴근 및 사업, 학업으로 평일 진료가 힘든 분들을 위해 토요일 진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 토요일의 경우 오전 9시부터 3시까지 정상 진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

Q

[진료] 내원 당일 입원이 가능한가요?

양주가람한방병원은 빠른 통증완화를 위해 입원 집중치료가 가능합니다.
우선 외래진료를 보신 후 담당의료진과의 협의 후에 병실상황이 맞으면 입원이 가능합니다.

Q

[보험] 한방병원 치료가 자동차보험으로 가능한가요?

한약, 침, 약침, 추나치료, 한방물리치료 등 다양한 치료를 자동차보험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Q

[보험] 산재보험환자는 진료가 가능한가요?

건강보험을 기준으로 하여 산재처리를 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혜택범위는 일반침술, 부항, 뜸, 보험약제 와 입원시 입원료, 식대 등이 있습니다.

Q

[보험]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?

한방 치료는 의료보험 적용항목과 비보험 항목이 있습니다. 의료보험이 적용되는 치료항목은 침, 부항, 뜸, 추나 등이 있고, 56종의 보험약제가 있습니다.

Q

[수납·서류발급]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?

양주가람한방병원은 현금영수증 발급 가맹점으로 당일 진료비에 한해 실시간으로 현금영수증을 발급(국세청 지침) 하고 있습니다.
현금영수증 발급을 원하실 경우에는 진료비 수납 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온라인 입금시에도 발급이 가능하니 입금 시 현금영수증 발급신청을 함께 해주십시오.

Q

[수납·서류발급] 각종 서류를 발급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각종 서류는 신청 당일 발급이 가능합니다. 본인이나 대리인(위임장 필요)이 내원하셔서 발급을 신청하시고, 서류를 받아가시면 됩니다.

Q

[치료] 도수치료도 가능한가요?

양주가람한방병원에서는 도수치료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. 도수치료는 변형된 척추나 관절 등에 손으로 교정하거나 마사지, 운동법 등 다양한 기술로 통증 완화와 기능 회복을 시켜주는 물리치료의 한 방법입니다. 또한 근골격계의 균형을 맞추어 교정시켜 주기 때문에 환자분의 만성적인 통증을 줄여주고 신체의 전체적인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

Q

[치료] 추나치료에 대해 궁금합니다. 간략하게 설명해주세요.

추나치료란 전문한의사가 직접 수기로 진행하며, 틀어진 척추과 관절, 인대, 근육을 바로잡으며 통증을 줄여주는 한의치료입니다. 척추나 관절 기능 제한을 동반한 질환에 효과적입니다.

Q

[치료] 한방병원에서 치료받는데 특별히 준비해야하는 서류가 있나요?

대인사고 접수번호만 알고 계시면 이후 절차는 저희 양주가람한방병원에서 도움을 드리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
Q

[치료] 한약(첩약)도 자동차보험으로 가능한가요?

한약도 자동차보험으로 가능합니다.
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다르나 일반적으로 3주 정도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.

Q

[치료] 다른 병원에 다니고 있는데 한방병원 치료와 병행할 수 있나요?

가능합니다.
타 의료기관에서 치료 중이시더라도 한방병원 치료 역시 자동차보험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Q

[치료] 교통사고 후 시간이 많이 지났는데도 치료가 가능한가요?

사고 후 즉시 치료를 받는 것 만큼의 효과는 보기 힘들 수 있으나 많은 부분 증상 개선이 가능하며 보험사와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는 자동차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Q

[치료] 다른 병원이나 한의원을 다니다가 치료를 받아도 괜찮을까요?

타 병원에 입원 중이면 퇴원 후에 치료가 가능하며
병원을 옮기는 것은 내원 시 보험사 이름과 사고접수번호만 알려주시면 문제없이 바로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.

Q

[치료] 어린이도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받을 수 있나요?

어린이도 대부분 성인에 준하는 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척추의 손상과 같은 염좌에 대해 교정치료, 한방치료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.
단 연령에 따라 치료방법과 처방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.